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카드 리볼빙 금리 신청방법

by (.)은강이 2019. 5. 20.
반응형

20%가 넘는 리볼빙은 고금리상품

리볼빙 대신 다른 대출을 이용하자!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중에 리볼빙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무리한 사용으로 카드대금을 결제할 수 없을때 결제금액의 10%만 입금하면 연체없이 정상적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리볼빙은 사실 어마어마한 이자를 내고 사용해야 하는 대출입니다.



100만원을 사용했는데 이번달에 10만원만 결제하면 되니까 엄청 좋죠? 공돈생긴것 같고 말이죠. 그런데 다음달에는 내야하는 금액이 이번달 90만원 + 다음달 카드 사용료입니다. 순식간에 눈덩이처럼 카드대금이 불어나는데.. 여기에 리볼빙한 90만원에 대한 이자가 거의 연 20%에 육박한다는 사실!!



이렇게 계속 다음달 다음달로 리볼빙을 사용하다보면 그 이자가 계속 불어나서 높은 이율로 대출을 사용하는것과 같아집니다. 리볼빙을 6개월정도 사용하면 500만원을 20%이상의 금리로 대출한것과 같은이자를 내야 합니다.

 


이렇게 불어난 이자와 리볼빙금액때문에 결국 신용카드대금을 연체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리볼빙에 늪에 빠져 리볼빙 연체나 신용카드 대출 연체가 될것같을때 제가 대처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리볼빙보다는 아래방법이 좋아요!


  • 소득과 직장을 확인하지 않는 모바일 소액대출(1금융권)을 알아본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신한은행 써니뱅크, 광주은행 마우스퀵론,농협 EQ론


  • 직장과 소득(3개월이상)이 있는경우 새희망홀씨, 햇살론을 알아본다.


  • 보험에 가입해 있다면 약관대출을 확인하고 대출을 받아서 카드대금을 납부한다.


  • 보험사 신용대출을 알아본다 (인터넷신청 즉시입금) - 동부화재 푸르미론, 내가 가입한 보험사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용대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로 신용카드소지자대출이 있긴하지만.. 금리가 세기 때문에 보험사신용대출까지만 이용을 해보는것이 좋으며 만약 다 부결이라면 무조건 연체는 막아야 하므로 신용카드소지자대출(하나캐피탈,롯데캐피탈)을 이용해보는것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