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민형안심전환대출 금리 1%대 신청,자격

by (.)은강이 2019. 8. 27.
반응형

추석이 지나면 바로 출시되는 서민형안심전환대출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신청하는 기간이 있기때문에 필요하신분들과 조건에 부합하는 대상자는 미리 신청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기존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3%가 넘는 높은 이자를 내고 있는 분들이 현재의 1~2%대의 낮은 고정금리로 갈아탈수 있게끔 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워낙 담보대출이 많아지는데 이자부담을 적게해주기 위한것인데요.



2금융에 담보대출이 있는 경우 심지어 4%가 넘는 이자를 내는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현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받을수 있는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의 이율은 1~2%입니다. 거의 사상 최저로 낮아진 상황입니다.



서민형안심전환대출로 이자 줄이기

기존에 3억원을 변동금리 3.16%로 받은 사람의 경우 한달 상환금이 168만8천원이지만 '서민형안심전환대출'로 갈아타게 된다면 월이자 상환액이 152만5천원이 됩니다.


즉 한달에 16만3천원이 줄어들게되고 1년이면 196만원을 덜 낼 수 있습니다. 



서민형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기간,한도,금리

이 상품으로 갈아타기 위해서 기존에 담보대출을 받은지 3년이 안되었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기존은행) 중도상환수수료는 현재 담보대출이 있는 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원단위까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019년 9월16일부터 9월29일까지 신청을 받아 매물가격 낮은 순으로 혜택적용이 됩니다. 선착순이 아니기 때문에 기간내에 신청만 하시면 됩니다.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모두 갈아타기 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기존에 고정금리의 경우는 제외가 되고 2019년7월23일 이전 실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의 상품만 해당이 됩니다. 


하지만 기존에 3%가 넘는 고정금리의 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타면 2%대의 금리로 갈아타기를 할 수 있습니다.(보금자리론은 이상품하고 상관이 없습니다.)




금리는 1.85%~2.2%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이며 기존에 남아있는 금액만 갈아타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도를 높일순 없죠 (하지만 금리가 약간 높더라도.. 2%대의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타면 한도도 더 받을수 있어요)



신청방법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나 (https://www.hf.go.kr) 주택금융공사 어플로 신청, 또는 시중은행(sc제일,국민,기업,우리,대구,제주,수협,신한,부산,전북,경남,광주등) 지점에 방문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