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험약관대출 신용점수 등재 마이너스통장보다 좋은듯

by (.)은강이 2024. 4. 19.
반응형

살다가 어느순간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대출은받을때 1금융/이자낮은거/신용점수 깍이지않는것 이 조건들을 기준으로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대부분은 받을 수 있는 보험약관대출은 생명보험,실비보험,암보험등 어떤 보험이든 가능 한도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이 가능한 보험은?

모든 보험이 보험약관대출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약관대출은 보험적립금이 있는 보험만 가능합니다. 해지환급금의 80%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보험에 적립금이 없는 20년 갱신 30년 갱신으로 되어있는 보험들은 약관대출가능한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보험들의 적립금은 갱신시 올라가는 보험금으로 대체되어 보험료가 상승해 부담이 되는것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CMS 3회 이체 기록 필요

계약자 본인 명의의 통장에서 보험료가 3회이상 이체된 이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cms이체 기록이 없더라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플에서 신청하지말고 해당 보험사 고객센터로 전화후 상담원에게 약관대출을 받고싶다고 요청하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경우에 가능한것이 아니지만 필요하다면 시도해보는것이 좋습니다.

 

피보험자는 불가

이 대출은 반드시 보험 계약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는 대출을 신청할 수 없으며 대출 이용시 보험에 가입된 계약자의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고 우편물도 계약자의 주소로 발송이 됩니다. 피보험자에게 문자가 발송되지는 않습니다. 단,, 보험 계약자의 연락처가 올바르게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장점

보험계약대출의 장점은 내가 납입한 보험의 해지환급금내에서 이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이자가 3%~5%로 낮은편입니다. 이자연체가 되더라도 독촉도 거의 없으며 원금 상환기간도 상당히 길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금리가 높은 요즘 마이너스통장이나 신용대출보다도 금리가 낮은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 이자가 높은 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보험약관대출을 받아서 이자를 줄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019년 이전에 가입한 보험이라면 보험약관대출을 받아도 신용점수가 하락하지도 않고 나이스나 올크레딧등 신용정보사에 기록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아예 대출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보험사에서는 존재합니다) 때문에 다른대출을 받거나 하는 경우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점

이 상품도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독촉이 없다고해서 계속 이자를 미납하다가 해지환급금을 초과하게 되면 보험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점을 가장 주의하셔야 하며 2019년 이후에 가입한 보험에서도 보험약관대출을 받을수는 있지만 신용정보사이트에 모두 등재가 되고 신용점수의 변동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