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카드 연체 미납 3일 5일 가상계좌 입금방법 법적 조취 우편물 방문 추심 전화 방어하기

by (.)은강이 2023. 6. 9.
반응형

대출을 받고 결제일에 납입을 하지 못하면 신용카드 대금독촉이 시작됩니다. 연체가 몇일 되지 않았을때는 카드사의 독촉전화와 문자를 받게되며 기일이 더 지나게 되면 추심회사로 이관되어 강력한 추심이 시작됩니다.집으로 연체금액을 납부하라는 등기가 발송되고 추심원의 핸드폰번호로 카드대금을 갚으라는 전화가 오며 내용증명 발송, 집으로 방문추심이 갈 수도 있습니다.

 

 

카드대금이나 대출이 5영업일 이상 연체가 되는경우 연체정보가 공유되면서 모든 신용카드는 정지가 됩니다. 정지된 신용카드는 연체된 대출이나 카드대금이 상환되고도 3일이상 지나야 정지해제가 됩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연체가 되지 않도록해야하며 만약 연체가 되었을 때 어떤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연체 방문추심

 

 

삼성카드 하루연체 (1~3일)

삼성카드를 사용하고 있다가 결제일이 지났어도 5영업일 이하로 연체를 하는 경우에는 별다른 불이익 없이 납부만 하면 해결이 됩니다. 하루연체 정도는 정말 아무일도 없이 그냥 지나가며 연체3일정도되면 삼성카드 고객센터에서 연체전화가 오기도 합니다. 전화가 오면 입금약속일을 말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입금약속일을 전달하게 되면 입금독촉을 하는 전화가 어려번오는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5일이상 연체시 

삼성카드 대금을 납부하지 못하고 연체가 5영업일을 지나게 되면 이제부터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6영업일째 되는 날부터 신용평가사에 연체공유가 되어 삼성카드 하나만 연체를 하고 있다고 해도 모든 신용카드가 정지가 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에 있는 교통카드 기능도 정지가 됩니다. 이때부터는 삼성카드로 부터 추심전화가 오게 됩니다. 

 

추심전화는 하루에 2번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사용자와 통화가 되지 않으면 여러번 추심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지 않으면 문자와 전화가 여러번 오기 때문에 꼭 전화를 받아 입금약속일을 전달하는것이 좋습니다. 

 

5영업일 이상 연체를 하면 단기연체 등록이 되어 신용점수가 상당히 떨어지게 되고 회복되는데 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5영업일 이상 연체가 예상된다면 연체가 되기 전 미리 다른 방법을 통해 삼성카드 연체를 막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리볼빙, 다른대출 이용하기등)

 

 

삼성카드 한달이상 연체시

프리워크나 개인워크등 신용회복을 하기 위해 삼성카드를 한달에서 세달정도 연체를 할 예정이라면 이제부터 벌어지는 삼성카드 추심에 대해 단단히 마음을 먹으셔야 합니다. 삼성카드 연체가 10일을 넘어가게되면 집으로 연체 독촉을 위한 등기나 우편물이 집으로 오게 됩니다. 

 

연체 한달쯤 되면 집으로 찾아오겠다는 방문추심 연락을 받게 되는데, 만약 삼성카드에서 오는 전화를 피하고 받지않는다면 연체 10일차에도 방문추심을 위한 연락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는 삼성카드에서 알려주는 삼성카드 추심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삼성카드 추심방법 안내보기

 

 

 

삼성카드 가상계좌 입금

 

삼성카드 연체중에 밤 늦게라도 연체된 금액을 입금하고 싶다면 삼성카드 어플에서 가상계좌를 확인한 후 입금을 하면 즉시 연체해소가 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입금가능시간은 23:30~00:30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가능하고 즉시 입금반영이 됩니다. 

 

삼성카드 어플에서 로그인후 오른쪽 하단 전체 ->대금결제 -> 가상계좌

 

삼성카드 사이트 가상계좌확인 바로가기-> 클릭

 

 

연체 독촉 등기 우편물 발송

삼성카드 사용중 연체가 5영업일을 지나면 집으로 우편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우편물의 경우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나 연체가 오래되면 등기우편으로도 발송이 됩니다.  집으로 연체로 인한 우편물이 발송되는것을 방어하고 싶다면 미리 어플에서 주소변경, 우체국 알림서비스에 가입해서 등기가 발송되면 알림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집으로 등기가 배송되는 시간을 확인하거나 우체국으로 찾으러 갈 수 있습니다. 

 

추심전화는 하루2번까지

신용카드 연체로 인한 카드대금 납부 독촉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일을 해야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일을 못할정도로 카드사에서 전화를 해댄다면 금감원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카드사에서 할 수 있는 추심전화를 2통입니다. 물론 본인과 통화가 되어야 하고 통화가 이루어졌는데도 2통이상 전화를 한다면 금감원에 신고해서 독촉전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방문추심 방어방법

방문추심은 신용카드 연체 기간이 한달이상 오래되거나 카드사용자가 전화를 받지 않아 연락이 되지 않는경우 진행이 됩니다. 방문추심은 집이나 회사로 찾아와 우편물을 전달하거나 카드연체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만 전달할뿐 아무런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집에 가족들과 함께 살거나 회사로 찾아보는것이 싫다면 방문추심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문자나 전화로 방문추심을 하겠다고 시간을 고지한다면 카드사나 추심원에게 방문추심을 거절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를 묻는다면 그냥 간단하게 집에 가족들이 있다는 식으로 말하면 됩니다. 방문추심은 2번만 거절할 수 있는게 아니고 계속 거절이 가능하므로 아무런 고지없이 집으로 갑자기 방문추심을 온다거나 한다면 금감원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연체 분할납부

 

삼성카드 대금을 연체하고 있는 상황에서 분할납부를 할 수는 없습니다. 연체금액을 모두 납부해야 카드는 정상사용이 가능하며 연체전 리볼빙,현금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비상금등 다른대출을 받아 삼성카드 연체를 막는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해결방법

신용카드 대금을 납부하면 못하면 다른곳에서 대출을 받아서 카드값을 납부해야겠다라는 생각을 보통 하게 되지만 그렇게 되면 빚이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카드값을 갚지 못할 정도로 경제사정이 좋지 않다면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신속채무조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 신속채무조정 -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으로 일시적으로 대출상환유예를 시켜주고, 상환기간을 늘려주거나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연체전이나 연체후 신청할 수 있으면 신청후 다음날 부터 모든 추심이 중단됩니다. 신용점수도 유지할 수 있으며 6개월돝안 3.25%의 이자만 낼 수 있어 이 기간동안 목돈을 만들어 일시상환도 가능합니다.

 

 

 

신속채무조정은 연체전~연체 30일이전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연체가 31일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프리워크아웃을 신청할 수 있으며 연체가 이미 20일은 넘었다면 신속을 하지말고 10일 더 버텼다가 프리워크아웃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프리워크아웃의 경우 이자가 3.25%~8%로 조정이 되며 대출을 최대 10년동안 상환할 수 있도록 기간이 늘어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