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대위변제 기간 서민금융진흥원 바로확인가능~!!

by (.)은강이 2023. 9. 22.
반응형

신속채무조정이나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등 신용회복을 하시는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 접수시 보증서 대출은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변제를 하던지 아니면 연체를 시켜 대위변제를 해야 합니다. 대위변제가 되면 신용회복위원회에 수정조정을 하면 다시 월 변제금이 재조정됩니다. 햇살론 대위변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증서대출 (햇살론)

대위변제를 해야하는 보증서 대출이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을 해주고 있는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15, 최저신용자특례보증 대출, 햇살론뱅크, 햇살론유스 그리고 정부지원대출(근로복지공단 대출등)이 포함됩니다. 

 

 

햇살론 대위변제 방법

이러한 보증서 대출은 신용회복시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대위변제를 시켜 포함을 시킬 수 있습니다. 신속이나 프리,개인워크를 접수할때 상담하시는분이 포함이 안되는 대출을 따로 말씀해주십니다. 그럼 포함안되는 대출은 연체를 시켜서  서민금융진흥원등에서 대신 돈을 갚아주는것입니다.

 

신용회복에 포함이 안되는 대출은 연체를 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1차로 사고접수가 되었다는 카톡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계속 연체를 하다보면 3개월~8개월 사이에 서민금융진흥원이 대신 상환을 했다는 카톡을 받게 됩니다. 그럼 대위변제가 된것이고 이제 신용회복위원회에 수정조정 신청을 해서 이 대출을 포함시키면 끝입니다.

 

신속채무조정 대위변제

신속채무조정을 하는 경우 연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에 문제가 없는데, 대위변제를 하게되면 몇개월 동안 장기연체를 해야하기때문에 신용점수가 바닥을 치게 되고 신용카드도 정지가 됩니다. 때문에 대위변제를 해야한다면 신속보다는 개인워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대위변제 추심

대위변제를 하려면 햇살론대출은 적어도 3개월이상 연체를 해야 합니다. 요즘 대위변제가 6개월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 연체를 해야하는데, 신용점수가 신용불량자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 사이 연체로 인한 추심을 걱정하는분들이 많은데 독촉이나 추심전화가 온다면 대위변제를 하려고 한다고 말하면 문자도 전화도 오지 않으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단,, 우편물은 집으로 발송이 됩니다.

 

 

햇살론 대위변제 확인

3~6개월정도 지나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신 상환하였다는 카톡을 받게 됩니다. 내가 받은 햇살론 대위변제가 되었는지 정확하게 확인하려면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어플에서 로그인을 하면 대위변제 내역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위변제 확인하기

 

 

최근 채무조정을 신청하는분들이 엄청나게 많아지면 최저신용자특례보증은 그래도 3개월정도 지나면 대위변제가 되지만, 햇살론,햇살론15의 경우 6개월이 넘어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 과정에서 통장압류등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장압류가 되지 않도록 지급명령 이의신청을 잘 하는 방법도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삼성카드 지급명령 접수확인 이의신청 하기 나의 사건검색

연체가 되면 압류가 들어올까 걱정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순서를 제대로 알면 무엇을 먼저 걱정해야하고 그에 대한 대비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를 연체하고 있는 상황

labita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