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카드 상각채권 (대손상각,특수채권편입) 확인하기

by (.)은강이 2023. 8. 9.
반응형

장기간 대출을 연체하고 있으며 개인워크를 신청할 예정이라면 상각채권에 대해서도 한번쯤 체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각채권이 되면 개인워크 신청시 감면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재산도 없고 급여도 낮고 부양가족도 없어 대출상환이 어려워 장기간 연체를 하고 있다면 개인워크를 신청해 기존채무를 탕감받고 나머지를 조금씩 갚아나가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상각채권,대손상각,특수채권편입

연체 장기간이 지나면 해당 금융사에서는 그 대출을 특수채권으로 편입하고 상각을 하거나 다른 금융사에 팔아버립니다. 대부분은 채권을 팔아서 대부로 넘어가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등에 대출이 장기간 연체되고 있다면 상각채권여부를 온라인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어플에서 my kb->금융정보에서 상환관리로 들어갑니다. 채무조정안내를 선택하고 워크아웃제도를 누르면 상단에 상각채권 계좌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각채권이 있다면 이곳에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 kb국민카드 상각계좌 바로가기 

 

 

 

 

개인워크를 할때 상각채권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감면때문입니다. 자체상각을 하거나 타금융사로 채권을 팔아서 상각이 확인된 대출은 개인워크를 신청할때 최대 70%까지 감면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상각채권이 중요하긴 하지만 중요한것은 상각채권이 되기까지의 기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지급명령으로 인한 압류때문에 3개월정도까지만 연체를 하고 바로 개인워크를 신청하기 때문에 대출이 상각이 되지 않습니다.

 

상각채권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 1년정도 연체가 필요하며 만약 이 기간동안 연체를 하게되면 유체동산 압류, 급여압류,통장압류등이 될 수 있습니다. 

 

 

▶통장 압류 피하는 방법 바로가기

 

 

압류 안되는 통장 압류방지통장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농협) 압류 방지 계좌 체크카드 주의

압류는 연체금이 생긴 경우 연체금이 일정이상이거나 장기인 경우에 재산을 처분하지 못하도록 하는것을 말합니다. 가장 흔한 통장압류가 있습니다. 통장에 압류가 걸리게 되면 각 금융사에서

labita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