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금융대출(국민,우리,신한,하나은행)

무직 전세자금대출 무직자도 가능방법 3가지

by (.)은강이 2019. 3. 7.
반응형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대출상품을 이용할때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소득입니다. 직장과 소득이 있어야만 상환능력을 평가해 한도랑 금리가 산출이 됩니다. 하지만 직장이 없는 경우도 있고 (무직), 급여를 현금수령하거나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서 무직자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용카드 사용액으로 추정소득을 확인한다.
대출이 필요한 전업주부들에게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전업주부의 경우 소득이 없기때문에 신용카드 사용액으로 추정소득을 잡아서 한도와 금리가 나오게 됩니다. 무직의 경우에도 이 방법으로 소득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의료보험료로 소득산정한다.
세대주 자격으로 매달 국민연금이나 의료보험료를 내고 있다면 이 금액으로 소득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3.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활용!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들어가면 대출신청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도 백수도 최소 2700~3300만원까지 누구나 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전세대출, 버팀목전세대출,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은 80%정도까지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중요한것은 집주인의 동의도 필요합니다. 전세자금대출은 까다로운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겁먹지 말고 잘 알아보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전세자금대출과 신용대출이 한번에 필요하다면 전세자금대출을 먼저 받고 신용대출을 받는 순서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