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금융상품

햇살론17 특례보증 무직자,사업자 신청방법 승인부결 추가대출

by (.)은강이 2019. 9. 5.
반응형

기존에 햇살론이라는 상품이 있었지만 9월에 새로 출시한 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에서 출시한 대출상품입니다.


금리가 자그만치 17.9%이지만 대부이용도 못하는 분들이 많은지라 나라에서 만든 특별한 상품입니다. 금리를 상당히 높게 한 대신 승인을 쉽게 만들어 부실률을 줄이는것 같습니다.



기존의 햇살론을 이용하는 분들도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 대출이며 이번 상품은 국민행복기금상품입니다.




햇살론17 상품내용


소득이 있는분들이면 누구나 가능(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직장인, 4대보험미가입자, 현금수령자등)


대출금리 17.9%


대출한도 700만원 (최대한도 1400만원)


1금융에서 받을수 있음





이 상품은 금리는 높지만 1금융에서 받을수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떨어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이걸 받아서 2금융 대부를 대환하면 신용등급이 상승할 것입니다.


이 상품의 장점은 바로 쉬운 승인입니다. 


연봉의 2배이상의 채무를 가지고 있어도 승인이 되며 신용등급이 9등급인 경우에도 승인이 된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부결사유


신용회복중(개인회생)인 경우에도 햇살론17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납중인 경우에도 가능하지만 국민행복기금에 채권이 있는 상태가 부결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대위변제)


또한,, 건강보험이 미납되어 있는 상태거나 3개월이내에 연체기록이 있다면 부결될 수 있습니다.


신한쏠 어플에서 700만원 받고 센터가서 특례보증을 신청하는것보다 아예 처음부터 센터를 가시면 한번에 특례보증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신한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등 12개 은행이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을 하면 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신한쏠 어플에서 700만원까지 간편신청이 가능합니다. 


700만원까지는 은행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나 700만원이상의 금액이 필요하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보증서를 받아 은행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재직서류, 소득서류 ,신분증입니다. 문의전화는 1397입니다. 


무직자의 경우 소득이 없기 때문에 햇살론17을 이용할 수 없으며 무직자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무직자도 신용등급이 좋으면 직장인보다 더 많을 대출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다른 상품들도 알아보세요.







반응형

댓글